기사 메일전송
2019년 테니스 체육영재 특별훈련 실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1-02 10:26:14
기사수정



대한민국 꿈나무 테니스 선수단이 지난 27일(금), 호주 퍼스에 위치한 Dalkeith tennis club에서 ‘2019년 테니스 체육영재 특별훈련’을 시작했다.
 
양성모 꿈나무 전담지도자가 지휘하는 이번 특별훈련에는 대한테니스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 선발된 조세혁(전주금암초), 조민혁(전주금암초), 임사랑(안동용상초), 이서아(동춘천초) 선수가 참여한다.
 
오는 1월 16일까지 21일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훈련은 잠재적 영재 선수를 조기 발굴하여 선진 테니스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차기 국가대표 선수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력 향상에 필요한 전술 응용과 실행, 신체적 최적의 컨디션 조절 트레이닝, 해외 우수 선수들과의 합동 훈련 등이 진행된다.
 
현지 적응훈련을 마친 선수단은 29일부터 1월 1일까지 웜업 및 전술, 기술 훈련을 실시한다. 이어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020 Applecross Fast 4 Junior & 10's Tournament’, ‘2020 City of Joondalup Sorrento Junior Hardcourt Tournament & 10s Event’, ‘2020 Alexander Park Summer Gold JT & 10s and Silver AMT’ 등 3개 대회에 참가해 실전 경험을 쌓는다.
 
양성모 전담지도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테니스 강국인 호주에서 외국 선수들과 함께 연습하고 대회에 참가한다. 프로 선수들을 실제로 보고 타국 선수들과 훈련하는 경험은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서브와 발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훈련의 특성상 첫 대회는 적응기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2, 3차 대회에서는 입상권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이에 맞춰 훈련을 실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본 훈련은 대한체육회의 후원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으로 시행된다.
 

자료출처=대한테니스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