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랑구(류경기 구청장)는 9일 오전 7시 30분 망우동 동원마을마당에서 2020년 신규 임용 환경공무관 19명과 함께 하는 골목청소를 시작으로 새해 골목청소의 시동을 걸었다.
이번 69회차 골목청소는 신규 환경공무관 19명과 상견례를 마치고 망우동 일대 청소 취약지역 750m를 청소하였다. 류경기 구청장은 “그동안 우리 선배 환경공무관분들이 중랑구 환경개선을 위해 많이 노력해주셨다. 이제 신규 환경공무관 여러분도 깨끗한 중랑을 함께 만들어보자”라며 의기투합하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취임 직후인 2018년 7월부터 2019년 말까지 한 주도 빠짐없이 청소를 실시하였으며, 총 68회에 참여인원 1,992명, 62km에 달하는 거리를 쓸고 닦았다.
그 결과 지난해 청소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50% 가량 대폭 줄어들었으며, 무엇보다 청소와 환경정비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으며, ‘중랑구가 많이 깨끗해졌다’라는 주민들의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면목본동의 경우 올바른 쓰레기 배출 안내와 무단투기 감시 등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주민 자체적으로 ‘우리동네 클린카’를 꾸리는 등 주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낸 것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2020년 경자년 ‘하얀 쥐의 해’를 맞아 쥐가 상징하는 성실과 근면처럼 변함없이 중랑구를 밝고 청결한 도시, 쓰레기 없는 쾌적한 중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북구 효문동,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민·관 기관단체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찰 및 소방 관계자, 지역 자생단체장 등과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를 실시, 재난 상황 공유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