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 실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1-15 10:10:53
  • 수정 2020-01-15 10:26:32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대한테니스협회(이하 KTA)가 지난 2일(목),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종합운동장 실내테니스장에서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을 시작했다.
손승리 전임지도자 및 최우혁, 유진 코치, 정명수 트레이너가 이끄는 선수단은 KTA 국내랭킹과 우수주니어 선발기준표, 새롭게 포함된 와일드카드 제도에 의해 남녀 각각 12명씩, 총 24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21일(화)까지 19박 20일간 열리는 이번 훈련에서는 다양한 테니스 기술, 전술, 정신적 훈련이 실시된다. 야간 세미나를 개최해 오프 코트에서 필요한 이론적 지식, 효과적인 운동 방법, 세계적인 테니스 흐름, 영양 정보, 변화된 테니스 룰 교육도 제공한다.
손승리 전임지도자는 “예전과 달리 2월부터 국내 대회가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 빠른 시점부터 훈련을 시작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엑시온을 비롯한 전문 지식인들과 논의해온 신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앞으로도 선수들을 위한 훌륭한 테니스 캠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이번 훈련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안성시청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훈련부터 스포츠 퍼포먼스 트레이닝 센터 XION(이하 엑시온)의 전문 트레이너 3명이 합류해 테니스에 필요한 신체조건 만들기, 부상방지 프로그램, 잘못된 트레이닝 방법 등을 주제로 한 신체 트레이닝 프로그램 및 교육을 진행한다.
정명수(엑시온) 트레이너는 “테니스 관련 선행 연구를 기반으로 선수별 맞춤형 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지도자와의 의사소통을 통해 테니스 특성화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후원을 받아 시행되며, 대한체육회가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