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날 먹을거리, 동대문구 직거래 장터에서 장만하세요~ - 16일(목),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 조정희
  • 기사등록 2020-01-16 11:48:01
기사수정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민족의 큰 명절인 설을 앞두고 ‘2020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해마다 열리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동대문구 자매결연 시‧군의 품질이 우수하고 신선한 특산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민들에게 공급하는 자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이달 16일(목), 구청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동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13개 시‧군이 참여해 각 지역의 특산 농수산물 150여 개 품목을 시중보다 10~20%가량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또한 동대문구의 마을기업과 여성단체연합회, 경동시장 청년몰도 동참해 20여 개 품목을 판매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경기 연천의 꿀, 들기름 △경북 청송의 사과, 유과 △전남 나주의 배, 배즙 △충남 청양의 표고버섯, 알밤 △충북 제천의 더덕, 한과 등으로 제수용은 물론 명절을 맞아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됐다.


 

구는 이번 직거래 장터가 주민들의 설날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자매도시 농가의 소득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거래 장터에서 품질이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와 자매도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둔산 설경
  •  기사 이미지 청주 정북토성 일몰
  •  기사 이미지 디나완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