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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 친절하고 청렴한 민원담당자 만들기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5-13 11: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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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령소방서 민원담당자 청렴스터디 운영모습     © 김흥식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타 기관과 차별화된 친절방안과 청렴한 민원업무 마련에 앞장서고 있어 주위의 관심을 모우고 있다.

 

2015년 소방관계법령 개정으로 각종 민원업무 처리와 소방대상물 점검활동이 증가하면서 민원인들과의 접촉이 잦아져 친절도 및 청렴민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친절교육 책임관 지정하여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주 1회 친절도 및 청렴도 자기진단제 실시하는 한편 청렴스터디 그룹을 결성하여 청렴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 중 청렴스터디 그룹 운영은 청렴도 향상에 필요한 행정 절차적 문제점 파악, 업무처리 과정에서 도출되는 문제점 개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발전방안 연구 및 불합리한 법령개정의견 제출 등의 제안을 발굴해 청렴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질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신뢰받는 소방이 되도록 반부패청렴도 향상에 더욱 정진하겠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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