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오거돈) 보건환경연구원은 4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도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된 눈높이 맞춤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매월 1~3회, 회당 1학교(또는 1팀) 20명 내외로 총 22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교실은 ▲미생물교실(모기관찰·올바른 손 씻기 교육) ▲식·약품교실(식품 중 타르색소 분리·DIY 화장품 만들기) ▲수질교실(간이 정수기 제작과 정수 실험·탄산음료, 비눗물 등의 pH 알아보기) ▲대기교실(실내공기 중의 부유세균 측정·생활 속의 악취 및 소음 측정) ▲수의사교실(동물 혈액으로 동물의 건강상태 진찰하기) 등 총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생활 속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주제들로 실험뿐만 아니라 실험실, 대기측정 차량 등을 둘러보며 직접 현장 견학도 할 수 있어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2월 17일부터 각 학교와 팀별로 할 수 있다. 접수는 전화(☎051-309-2841~3)나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ihe/index)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보건환경연구원은 부산지역에서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특화된 전문 연구원”이라며 “체험교실을 통해 실험실, 대기질 종합상황실, 대기질 이동측정차량 등 현장을 견학하면서 연구원의 역할을 지켜볼 수 있어 진로체험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환경체험교실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지정 ‘부산학생꿈터’로 선정되어 우수한 진로체험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