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강화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2-07 19:14:38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차단하고 예방하기 위해 취약계층에 보건용 마스크를 배부하고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시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의정부지회 등 장애인복지시설과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쉼터 등 관내 98개 사회복지기관에 손소독제 3,000개와 마스크 14,600개를 배부하고, 의정부시새마을지회와 협업하여 호흡기질환에 예민한 경로당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대해 순차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시는 차후 100여 개소의 복지시설에도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으로, 오는 17일부터 10명의 방역소독원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빠른 종식을 위해 전직원과 함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라며, “시민들께서는 30초 이상 손씻기와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난 5일 관내 지하철 역사와 경전철, 지하상가 및 제일시장 방역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3월까지 시 주요 행사를 취소·연기하는 등 감염병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