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터키 장악한 시리아 북부서 폭탄테러…민간인 8명 사망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2-12 13:38:12
기사수정


▲ [사진출처 = 터키 국방부 트위터]


터키가 장악한 시리아 북부 도시에서 차량 폭탄테러로 민간인 8명이 숨졌다.


터키 일간 사바흐는 국방부의 트위터를 인용해 ""PKK(쿠르드노동자당)/YPG(쿠르드민병대) 테러리스트가 아프린 시내에서 차량 폭탄 테러를 가해 무고한 시민 8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했다"고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바흐는 테러범들이 아프린 중심가의 라조 거리 인근에서 트럭에 실린 폭탄을 터뜨렸으며,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아프린은 2018년 3월 터키군이 '올리브 가지' 작전으로 쿠르드족을 몰아내고 점령한 곳이다.

 

터키는 자국 내 쿠르드 분리주의 무장조직인 쿠르드노동자당을 최대 안보 위협 세력으로 보고 있다.


터키는 지난해 10월 시리아 북동부를 장악한 쿠르드족의 민병대가 PKK의 시리아 분파라고 주장하며 유프라테스강 동쪽의 국경을 넘어 '평화의 샘' 작전을 개시했다.


터키군은 시리아 북동부의 국경도시인 탈 아브야드와 라스 알-아인 사이 120㎞ 구간을 점령하고 YPG가 터키-시리아 국경에서 30㎞ 밖으로 철수하는 조건으로 작전을 중단했다.


그러나 터키가 장악한 시리아 북부에서는 반(反)터키 쿠르드 세력의 공격이 끊이지 않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