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구 내 전통시장에 13일까지 방역을 완료하고 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 지급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전통시장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전통시장 이용객및 매출액이 40%이상 급감하는 등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무등록 시장을 포함한 전통시장 15개소에 2월 8일부터 시작해 2월 13일까지 방역을 완료한다. 방역소독은 전문 업체가 시장 내 공중화장실 등 공동시설과 각 점포 내부까지 인체에 무해한 살균 소독제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상인과 방문객들을 위한 손소독제를 1,300개 지원하고 각 점포를 대상으로 마스크 12,000여개를 긴급 지원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고 깨끗한 전통시장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와 전단지를 상인회에 배부하고 상인들이 주기적으로 자체소독을 실시할 수 독려하고 있다.
한편, 중랑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과 중랑사랑상품권 5억원 상당을 구매하여 중랑구 직원들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적극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각종 필요 물품 또한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구매하고, 전 직원 대상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는 데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기업지원과(☎02-2094-1304)로 문의하면 된다.
백남용 동원시장 상인회장은 “최근 동원시장 근처 식당에 확진자가 다녀가면서 상인들도 불안해하고 매출도 급감하고 있는데 이렇게 방역 소독을 해주어 감사하다. 또한, 지급받은 마스크로 전 상인의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벌여 깨끗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이미지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의지를 보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시비 2,000만원을 확보하여 추후 코로나 바이러스 진행에 발맞추어 추가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부터 벗어나면 각종 이벤트 행사 진행 등을 통하여 경영정상화를 위한 각종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구는 전통시장을 통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