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도 북한 해킹 전세계 위협...보안업계 대책 시급 - 북한, 자금 조달 목적이 활성화 이유 이샤론
  • 기사등록 2020-02-20 10:48:01
기사수정



2020년에도 북한이 주요 악성 행위자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의 소리(VOA)에 따르면 캐나다의 컴퓨터 운영체제와 휴대전화 제조업체인 ‘블랙베리’ 산하 사이버 보안기업 ‘블랙베리 사일런스’가 19일, 2020년 사이버 보안 분야를 전망한 ‘2020 위협’ 보고서를 발표했다.


‘블랙베리 사일런스’는 지난해 발생한 주요 사이버 위협을 토대로 작성한 이 보고서에서 올해 국가 주도 해킹조직의 범죄 행위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북한과 중국, 러시아, 이란 등을 주요 위협으로 꼽았다.


특히 정권의 후원을 받는 이들 해킹조직이 전 세계 네트워크와 컴퓨터 보안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며, 북한의 경우 지난해 잦은 악성코드 유포로 각국 정부와 일반 사용자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모바일 분야에서 최소 2개의 사이버 공격단체를 운용하고 있으며, 2014년 소니영화사 해킹 이후 자신들의 해킹에 대한 서방국가들의 추적과 연구가 강화되자 모바일 해킹을 확대, 강화하는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북한의 사이버 역량 진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며, 자금 조달이라는 정권의 목적과 결합한 해킹조직 활성화를 이유로 분석했다.


또한 북한이 올해 모바일 관련 해킹 활동에 더 적극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안업계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