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제천시 학현리 마을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충북 제천지역의 한 주민이 마을에 불만을 품고 자신이 마을에 코로나19를 감염시키기 위해 대구 신천지 교회를 다녀왔다며, 협박하고 있어 주민들이 크게 불안에 떨고 있다.
25일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 주민들은 주민 A씨가 24일 오후부터 코로나19를 마을에 감염시키러 대구 신천지교회에 택시를 타고 갔다 왔다며 이날 오전까지 15차례나 전화를 해 왔다는 것이다.
현재 이 마을 노인 회장을 비롯해 부녀회장, 청년회장, 이장, 마을주민들이 학현리 마을회관에 모여 112 경찰에 신고했으나 경찰은 A씨가 마을회관에 오면 신고하라면서 출동을 하지 않고 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청풍면 학현리는 지난해부터 이장 선출을 두고 구 이장과 신 이장을 지지하는 주민간 고소 고발로 심각한 갈등이 이어져 오고 있다.
A씨도 이 과정에서 현 이장을 지지하는 주민들 간에 감정으로 이 같은 일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마을 청년회장 B씨(51)는 “학현리 주민들이 A씨가 악의적으로 코로나19를 감염시키겠다고 협박해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도 경찰은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