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거돈 부산시장과 구청장들과 시의회 의장, 교육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오늘(4일) 오후 3시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코로나 19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경제활성화 대책을 논의하는 한편, 합동 방역·클린존 추진, 긴급돌봄 강화, 나눔문화 확산에 대한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토의 과정에서 가장 화두가 된 것은 역시 시민들이 가장 불편을 겪고 있는 마스크 공급 문제였다. 참석한 구청장들은 마스크 공급에 대한 현장의 심각한 상황을 전달하고, 공적 공급 물량 확대, 행정조직을 통한 배분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시와 구군은 앞으로도 마스크 공급 문제에 있어 상황 인식을 공유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특단의 대책과 지침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한편, 지역 차원에서도 마스크 수급안정을 위해 수요·공급 관리 측면에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구·경북 지원에 있어서도 지역간의 연대와 협력의 가치 하에 적극 지원하기로 하고 필요하다면 기초단체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 외에도 효과적 방역 방법, 재난문자 전송시스템 개선 등 일선 현장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에 대한 방안도 논의되었다.
오거돈 시장은 코로나 대응 최일선에 서 있는 구청장들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을 전하며 “향후 2주가 사태 전환을 위한 중요한 시기라는 판단 하에 일선 구군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 오늘 회의를 마련하였다. 민선7기 최고 가치인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발휘해 위기를 다 같이 슬기롭게 극복해 낼 것”이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