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2020년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 윤만형
  • 등록 2020-03-06 12:43:16

기사수정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에 지원금 대폭 상향해 50만원 지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미세먼지 저감과 난방비 절약에 효과적인 친환경 콘덴싱(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는 초미세먼지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20ppm 이하로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에 불과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다. 또 열효율이 92%이상으로 연간 최대 13만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하는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로, 지원금은 1대당 20만원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의 경우 지원금을 대폭 상향해 5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해 주택용에 한해 지급했던 지원 대상도 어린이집, 노인정, 오피스텔, 독서실 등 영업용 보일러까지 지원 범위를 늘렸다. 또한 구는 19억6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난해 보급 물량인 1,490대 보다 7배 많은 9,530대 지원한다. 

 

보조금은 오는 12월 18일까지 선착순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보일러 공급자(판매 대리점 또는 설치 업체)에 문의하여 설치 할 보일러 계약 및 신청 서류 작성 후, 보일러 공급자가 구청에 방문·우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3층 환경정책과) 접수한다.

 

서류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의 알림/예산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메뉴의 “2020년도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 안내”를 참조하거나, 도봉구 환경정책과(02-2091-3244)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 확대로 많은 구민들이 난방비를 절약 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라며, 나아가 미세먼지 감소로 대기질 개선과 구민 건강보호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