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공공분야 마스크 배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충주시는 2일과 5일 2회에 걸쳐, 도시기능 및 복지·생활민원 분야 등 공공분야에 종사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2일에는 도시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공공분야인 교통, 환경, 복지, 시민 안전 및 기타 등 5개 분야의 종사자 2천4천여 명에게 1인당 5매씩 2만여 개의 마스크를 1차 배부했다.
5일 2차 배부에서는 재가장기요양기관 방문요양사, 장애인 활동 방문지원사 등 복지분야 보호사와 택배기사, 집배원, 임산부 등 생활민원 서비스 분야 및 사회적 배려 분야 등 7개 분야 4천여 명의 인원에게 2만5천 여개의 마스크가 지급됐다.
이번 마스크 배부는 도시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인력과 취약계층과 접촉하게 되는 복지서비스 종사자들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코로나19 확산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공공분야 마스크 배부’로 기존의 마스크 수요량을 감소시킴으로써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과 일반 시민들의 마스크 구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스크는 분야별로 충주시청 담당부서에서 수령한 후 각 기관에 직접 전달한다.
마스크를 전달받은 한 요양사는 “업무 성격상 시민과의 접촉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마스크를 지원받아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스크 배부는 도시기능을 유지하고, 취약계층의 생활 유지를 위해 필수적으로 활동하는 인원들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완전 차단을 위한 마스크 확보 및 배급 계획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다중이용시설의 지속적인 방역 소독과 함께 드론을 이용한 신속한 방역 소독, 지역 내 단체들의 방역 참여 및 성금·물품 기탁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