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청.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미발생 지역이었던 단양군에서 7일 첫 확진 자가 나왔다
8일 단양군은 따르면 확진 자는 단양군에 주거를 둔 A(46 남)씨로 직장은 충주 산척 초에 두고 있으며 충주3번째 확진 자와 동일직장에 근무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 확진 자와 접촉 이후 추가 접촉은 없었으며, 접촉자(충주3번째 확진자)가 2월 27일 확진을 받음으로 써 당일인 27일부터 3월 6일까지 자가 격리하였다.
A씨는 단양의 한 아파트에서 자가 격리 중인 가운데 군에서는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으나 해제 전날 2차 검사에서 '양성' 확진 판정이 나왔다.
하지만 검체 검사 '양성'이 나온 만큼 질병관리본부는 확진자로 분류했다.
보건당국은 통보 접수 즉시 앰뷸런스를 이용해 청주 의료원에 이송 조치하였으며 함께 거주하는 가족(부인, 자녀2)들은 자가 격리 중에 있다고 밝혔다.
도내 코로나19 확진 자는 청주 9명, 충주 3명, 증평 1명, 음성 1명, 괴산 8명, 단양 1명 등 모두 23명이며 이중 1명은 지난달 25일 홈쇼핑 콜센터 B씨(24·여)가 입원 8일만 인 4일 충북 최초로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충북도는 코로나19가 전파되면서 기자회견과 브리핑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