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마스크 수급 불안정에 따른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자, 부산시새마을회(회장 박순호)를 지원해 필터 교체용 수제마스크 3,000매를 제작했으며, 오늘 처음으로 부산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의 지원으로 부산시새마을부녀회에서 지난 5일 제작을 시작한 이후 처음 전달하는 수제마스크 3천 매는 장애인 거주시설 72곳(중증 장애 영․유아 거주시설 27곳,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42곳,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3곳)의 입소자와 종사자에게 배부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필터교체형 면마스크는 헤파13 등급의 멜트 블로운 필터를 사용하여 비말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탁월하며, 마스크 안에 필터 주머니를 만들어 필터만 교체하면 마스크 세탁을 통해 새것처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오늘 오후 4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개최되는 ‘사랑의 수제마스크 전달식’에는 부산시새마을회 박순호 회장, 심상애 새마을부녀회 명예회장, 박경순 새마을부녀회 회장 등이 참석한다.
부산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향후 20일간 하루 5천 장씩 제작하여 10만 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마스크 수급 상황에 따라 마스크 구입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수급자,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추가 제작을 위해 16개 구·군 부녀회원들이 뜻을 같이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마스크 구입이 힘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 보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