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에는 지난 7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를 위해 입소하는 환자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현수막이 내걸렸다.
제천시 청풍면의 청풍리조트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는 8일부터 코로나 19 환자들이 입소하여 의료진과 경비인력들이 상주하는 가운데 치료를 받게 된다.
청풍면의 각 단체들이 내건 현수막에는 제천으로 이송되는 확진 환자들의 완쾌를 기원하는 따뜻한 문구들이 눈에 띄었다.
현수막에는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힘내세요! 모두가 함께 이겨냅시다(청풍명월 번영회) ▲청풍은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합니다(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 19 극복에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함께 합니다(학현리 청년회) ▲우리는 모두 한가족입니다(이장협의회) 등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자는 가슴 뭉클한 멘트들이 담겨있다.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우려가 크고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지역인지라 생활치료센터 지정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 주민들의 당혹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그러나, 청풍지역 주민들은 이내 입소자들을 차분하게 맞을 준비를 하며 따뜻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더군다나 청풍면에서 1년 중 가장 대목으로 여기는 청풍호벚꽃축제가 다가오는 4월로 예정되어 있어 주민들이 이번 상생과 공존을 위한 협조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시민들은 "지역 내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던지라 처음 소식을 접했을 때 사실이 아니길 바랐었지만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고 이런 때 외면하면 우리가 어려울 때는 누가 우릴 도와주겠는가."라며,
"입소하시는 모든 분들이 쾌유하시고 고향으로 돌아가셔도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생활치료센터에는 시설 내·외부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이 실시되고 시설 진·출입로의 철저한 통제가 진행된다.”며,
아울러 “센터에서 발생되는 각종 폐기물 처리 등 운영전반이 철저한 통제 하에 안전하게 처리되므로 청풍면 주민을 비롯한 시민여러분들 모두 안심하고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