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후 1시30분 충북 제천시 청풍면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 생활치료센터에서 경증환자들이 퇴소를 하고 있다.신종 코로나19 경증환자가 입소한 제천 생활치료센터에서 첫 퇴소 자가 나왔다.
13일 오후 1시30분 충북 제천시 청풍면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 마련된 생활치료센터에서 경증환자 5명이 퇴소했다.
3월 9일 입소한 뒤 닷새 만에 퇴소하는 환자들은 어제와 오늘 한 차례씩 시행한 바이러스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제천시 청풍면의 2개소 생활치료센터에는 지난 8일과 9일 대구지역 코로나19 경증환자 265명이 입소했다.
제천시 생활치료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격리됐던 대구지역 경중환자 일부가 음성판정을 퇴소하고 있다.
15일 현재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에 입소한 코로나19 경증환자 155명중 13명이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퇴소했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 입소한 112명 가운데 23명이 음성 판정을 받고 퇴소했다.
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 입소한 A씨(61·여)가 13일 가슴 답답증을 호소해 충주의료원에 이송됐으나 코로나19 가 악화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후 입소한 경증환자 가운데 제천 생활치료센터에서 일찍 퇴소하는 것은 입소 전 대구에서 격리 중이었던 환자들이 퇴소하고 있어 앞으로도 순차적으로 퇴소가 이뤄질 전망이다.
제천시는 제천지역 수련시설 2곳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되자 국민연금 청풍리조트와 보험공단 인재개발원, 운영지원팀이 머무는 국민연금 힐하우스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생활치료센터 지정 직후 일부 지역주민들의 반발도 있었으나 이상천 제천시장이 직접 설득에 나서 주민들의 양해을 구한 뒤부터 코로나19 경증환자의 쾌유을 비는 현수막이 걸리고 물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이상천 시장은 “갑작스럽게 청풍지역에 2개소의 생활치료센터가 지정돼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시민들이 슬기롭게 대처해주고 있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철저한 방역으로 청정 제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