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늘(23일) 오후 시청 7층 접견실에서 부산의 대표 향토 기업인 은산해운항공㈜(대표이사 양재생)과 ㈜삼미건설(회장 박원양)이 참여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양재생 은산해운항공㈜ 대표이사, 박원양 ㈜삼미건설 회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해운물류업과 건설업 경기가 힘든 가운데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소중한 성금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곳에 체계적으로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산은 코로나19 발병 초기부터 방역과 경제, 투트랙으로 대응해오고 있다”면서 “속도와 타이밍이 중요한 만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은산해운항공㈜은 5천만 원의 성금과 5천만 원의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기부했다. ㈜삼미건설도 부산시에 8천만 원 성금과 2천만 원 상당의 곰탕을 전달했다. 이들이 전달한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소규모업체와 의료진을 비롯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청년들, 취약계층 등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은산해운항공㈜은 1993년에 설립된 해운항공 물류 업체로서 이웃돕기, 장학사업 등의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해양산업과 부산스포츠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다.
㈜삼미건설도 1982년에 설립된 건축 토목 전문업체로 지역사회를 위해 불우이웃돕기와 범죄예방 및 재해구호 지원, 지역아동센터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