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씨가 sns(페이스북)에 게시한 청풍면 신리 수자원공사 유지에 불을 지르는 장면(사진/페이스북 캡처)코로나 19 경증환자가 입소하고 있는 제천시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 수련원 인근 에서 지난 22일 산불이 발생했다.
청풍면 주민 A 씨(남·51세) 말에 따르면 이날 산불은 이미 예견 돼 있었다고 전했다.
산불은 지난 13일 17시경 제천시 청풍면 신리 132번지 신리 교회 부근 수자원공사 부지(유지)에 제천시 화산동 거주 B 씨 (남·53세)가 불을 지르는 장면을 SNS (페이스북)에 게시한 행동을 수상히 여겨 청풍면사무소에 알렸다.
제천시 공무원은 “제보를 통해 이미 알고 있음에도 사후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 결국 22일 13시께 B 씨(남 53)가 불법 컨테이너 인근에 불을 지피다 불씨가 산으로 번져 화재가 발생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산불재난국가위기 경계발령’ 상태이며 모든 소각행위가 금지 된 이날 제천시 청풍면 신리 산 12-7 산에서 불이 번져 1시간 만에 진화됐다.
제천시와 제천소방서는 불이 나자 소방차 6대, 청풍면 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을 투입, 1시간 만인 이날 오후 3시 30분께 불길을 겨우 잡았다.
피해는 크지 않았지만 이날 바람과 건주주의보 발령으로 인해 불길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불을 낸 B 씨는 청풍면 신리 산 12-8번지(시유지 임야)에 불법 “컨테이너를 무단으로 설치 사용하고 있다” 청풍면으로부터 2차례 계고장과 이행 강재금 부과 처분을 받았다.
몇 달 전부터 B 씨가 컨테이너 인근 10여 곳에는 불을 지핀 흔적이 남아있으며, 불을 지필 때 B 씨는 “동남풍이 모든 것을 태우고 있습니다. 학현의 불순한 무리도 동남풍으로 제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말을 하며 이 동영상을 학현리 주민들의 휴대전화로 전송 하는 대담함까지 보여 왔다.
이뿐만 아니다. B 씨는 지난 2019년 12월 25일부터 현재까지 청풍면 학현리 주민들이 잠든 시간을 이용 마을 이 장등 에게 전화, 문자 등을 지속적으로 보내며 괴롭혀 왔다.
특히 새벽시간에 마을로 찾아와 소란을 피우다 경찰에 경범죄로 3차례 적발됐으며, 청주지방검찰청 제천지청에 폭행, 정보통신망법, 주거침입 등 15건이 고소돼 조사 중에 있다.
제천시 특별사법경찰관 관계자는 이날 산불의 발화 지점이 어디인지 B 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며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