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은 놀로(NOLO)의 2세대 제품 모션 컨트롤러 놀로(NOLO) CV1 PRO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6DoF 모바일 트래킹 CV1 PRO는 다양한 VR 헤드셋과 연결할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으로 전작을 넘어서는 몰입감 넘치는 룸 스케일 환경을 제공, 진정한 가상공간을 느끼게 한다.
특히 놀로(NOLO)와 올인원 VR 드래곤아이 8K의 조합으로 그동안 올인원 HMD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스팀(STEAM) 플랫폼의 다양한 VR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것이 드래곤아이에서의 VR Chat이다. 일이나 공부를 하다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올인원 VR HMD 드래곤아이와 신제품 놀로(NOL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세계에 접속하면 나만의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가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다. 자신의 분신인 아바타를 통해 친구들을 사귀며 음성으로 대화하고 외국인 친구와 영어로 이야기하며 공부할 수도 있다. 또 때로는 영화감상과 게임도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
특히 VR Chat의 장점은 기존 가상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게임과 달리 순수하게 유저들이 직접 만든 모델링을 그대로 쓸 수 있어 매우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다 향상된 6DoF 컨트롤러인 놀로(NOLO)는 올아이피 드래곤아이 8K를 통해 올인원 VR에서 스팀(STEAM) 게임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인기 게임 비트 세이버나 13년만에 공개되어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큰 관심 속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프라이프 알릭스 등을 드래곤아이에서 즐길 수 있다.
드래곤아이 8K는 마치 200인치 대형 극장 스크린을 손안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개인 극장과 같다는 장점 외에도 스팀(STEAM) VR의 다양한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요즘 가상현실(VR)이 많이 새로워졌다며 단순히 잠깐 한 번 즐기고 지나치는 일회성 VR이 아니라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반복해 즐기는 VR로 바뀌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놀로(NOLO) CV1 PR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VR 월드에 오신다면 또 다른 세계에서 또 하나의 삶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
양주시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으로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양주시보건소는 2025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자체 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지난 15일에는 코레일, 회천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덕정역 일대 금연구역을 집중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유동 인구가 많고 흡연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된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주요 점검 내용은 흡연 행위 단속, 담.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나눔 행사’ 개최
남양주시는 12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EBC헌병봉사대와 화도청소년애향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나눴다.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
남양주시, ‘제4회 장기요양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남양주시는 12월 15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제4회 남양주시 장기요양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장기요양기관 종사자 40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 유공자 표창, 영화 관람, 축하공연 등으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고령사회에서 돌봄의 중요성과 장기요양인의 역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전한욱 회장은 “장기요양 ..
가평 조종면 청소년들, 어르신께 겨울용품 나눔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늘해랑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대한노인회 조종면 분회와 함께 겨울용품 나눔행사인 ‘마을과 마음 잇기’를 했다. 이번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정규 프로그램인 ‘기획봉사’의 하나로, 청소년들이 1년간 뜨개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목도리와 모자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