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체를 돕고자 이달부터 ‘고용유지지원금’ 제도를 운영한다.
구는 총 사업비 9억 2,600만 원을 투입해 관광사업, 도‧소매업, 숙박업, 음식점, 기술창업기업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근로자가 5인 미만인 지역 내 소상공인 사업체의 근로자 가운데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된 2월 23일 이후 5일 이상 무급 휴직을 실시한 자(소속 사업체의 고용보험 피보험자)이다. 단, 1인 사업자, 사업주의 배우자 및 4촌 이내 친인척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인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사업체의 경우 업체당 2명, 그 외 사업체는 업체당 1명이며, 1인당 월 최대 50만 원을 2개월간 지급한다.
구는 사업비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며, 신청 대상은 전월에 무급 휴직을 실시한 근로자다.
이에 따라 이달 신청 기간은 1일(수)부터 10일(금)까지며, 2월 23일부터 3월 31일 사이에 무급 휴직을 실시한 근로자에 한해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서 △고용보험 가입증명서(사업자용) 등 필요서류를 구비한 뒤, 동대문구청 1층 일자리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ddmgoodjob@ddm.go.kr), 등기우편(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일자리센터), 팩스(02-3299-2669)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 후, 매월 22일쯤 지원금을 대상자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www.ddm.go.kr) 구정소식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정책과(02-2127-4920~1, 4923)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많은 소상공인 사업체 근로자들이 ‘고용유지지원금’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을 안정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