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단톡 캡쳐사진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외국인 유학생들이 2주간의 격리생활에도 대학으로 감사의 메시지와 손 소독제, 마스크 등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안동대는 지난 1월 28일부터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과 교환학생 관리 대책을 수립하고 전체 입국 유학생에 대해 1인 1실 보호시설로 입주시켜 종교와 출신 지역, 성별에 따른 다양한 메뉴의 식사와 간식을 비롯한 생활용품을 제공해 왔다.
특히 자가격리된 유학생들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신속하고 세심한 코로나 19 대응 내용을 SNS를 통해 자국에 알렸으며, 자가격리 해제된 일부 유학생들은 감사의 뜻으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을 구매해 대학에 기부하기도 했다.
중국인 유학생 왕이(정보통신공학과 박사과정) 씨는 “안동대에서 제공한 시설과 식사에 대해 무척 만족스러웠고 2주간 우리 유학생들과 소통하며 보살펴 주느라 고생하신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안동대 김병규 대외협렵본부장은 “(코로나 19사태가)안동대 한국의 일 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문제임을 생각하면 우리가 협력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데 기여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외국인 유학생에게 지속적인 보호와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윤준병 의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전북특별자치도 위원장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이 9 일 ( 금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작년 12 월 22 일 국회에서 '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 이 가결되어 구성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