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연수원,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줌 활용법 연수 - 실시간 화상 수업을 위한 쉽고 편리한 줌 활용 수업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4-06 09:01:3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안승문)에서는 6일부터 9일까지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2,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줌 활용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을 통한 교육 활동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현장 교원들이 온라인 툴인 줌 활용법을 줌으로 실시 간으로 경험하고 익힌 학생들과 소통하는 온라인 수업을 디자인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함이다.

 

줌은 교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소통할 수 있는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는 100명의 참가자와 40분간 동시에 대화할 수도 있다.

학생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교사가 제공하는 회의실ID와 비밀번호로 접속하여 활동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 개인별 학습과제나 프로젝트 안내, 교사 주도의 단방향 강의, 학생 모둠 또는 전체 토론, 단방향 수업 전 출석 확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연수는 C-프로젝트 수업연구소 소장 우치갑 강사가 경기도에서 을 활용하여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초등과 중등으로 구분하여 각 2회씩 원격 실시간 화상강의로 실시하며, 활용법과 수업 연계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연수생들은 사전에 노트북(혹은 웹캠이 부착된 데스크탑 PC)에 줌홈페이지를 통해 무료회원 가입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한다. 연수 당일 미리 제공된 해당 연수별 참가 회의 ID 입력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

울산교육연수원 안승문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있는 만큼 선생님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수업 방안들에 대한 연수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