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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 재난긴급생활비 상담 콜센터 운영 - 주민들에게 좀 더 알기쉽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실시 - 최돈명
  • 기사등록 2020-04-09 13: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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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로 생계위기에 직면한 가구를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재난긴급생활비’ 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전국 자치구 최초 복지전문 상담콜센터인 ‘금천통통복지콜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5개 복지관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재난긴급생활비’에 대해 좀 더 알기 쉽고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는 재난긴급생활비 접수 마감일인 5월 15일(금)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금천통통복지콜센터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청담종합사회복지관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난긴급생활비’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면 신청순서에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5월 15일(금)까지 서울복지포털(wiss.seoul.go.kr)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 요일별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주민은 4월 16일(목)부터5월 15일(금)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고령 및 장애 등으로 거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접수’도 진행한다. 대상자가 금천통통복지콜센터(☏02-2627-1004)로 전화요청 하면 우리동네주무관, 통장 등이 직접 신청서를 들고 방문해 접수하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신청편의를 위해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서 작성요령’을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와 블로그, SNS 등에 게시해 안내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으로 인한 주민혼선을 막기 위해 지역 복지관과 협조해 콜센터를 운영하고, 홈페이지 등에도 신청서 작성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고 충분한 상담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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