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힘내라 부산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영상을 10일 오전 10시에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부산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라는 의지를 북돋기 위해 제작됐다.
“괜찮아, 잘 될 거야~”라는 가사로 유명한 가수 이한철의 <슈퍼스타>를 편곡,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한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사태로 위기를 겪는 부산지역 음악예술인들과 코로나19 극복의 최전선에 투입된 의료진, 부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부산소방재난본부는 물론 약사, 클린존 인증 시설 운영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했다. 가수 이한철 씨 역시 “코로나19 극복에 힘이 되고 싶다”라며 음원 무상 사용을 허락해 더욱더 뜻깊다.
특히 부산시 홍보대사 배우 배정남을 비롯해 유명 BJ 양팡, 개그맨 김준호, 이상민·이상호, 육중완 밴드와 롯데자이언츠 선수단 그리고 자갈치아지매 박성언 씨가 부산시민을 응원하기 위해 무료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힘내라 부산, #힘내라 대한민국>은 코로나19로 함께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인디밴드를 돕기 위한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기존 방방프로젝트-슈퍼스타(함께부르기)의 부산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지역 유명 인디밴드 ‘버닝소다’의 강재근 음악감독이 편곡을 맡았다. 보컬은 지역 인디밴드 5팀의 보컬 5명과 래퍼 1명이 연주는 3팀이 참여했다. 참여한 인디밴드에는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에 적극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힘들어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괜찮다, 잘 될 거다’라며 격려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