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9일 농업기술원 세미나실에서 ‘머스캣 포도향이 강한 고구마술 제조방법’ 특허기술에 대해 조은술세종(주)와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이전 특허는 고구마 풍원미를 원료로 하는 머스캣 포도향 고구마 발효주와 소주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고구마 소주는 쌀을 이용한 소주에 비해 향기성분 함량이 1.6배(78.18mg/L → 124.27mg/L) 높고, 꽃과 과일 향을 내는 에스테르 화합물도 높아(10.62mg/L → 13.3 mg/L) 고구마 소주의 향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머스캣 포도향을 지닌 고구마 소주는 상품화 된다면 고구마 생산농가의 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충북 지역의 지역특산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충북도의 고구마 재배면적(2018 국가통계포털)은 1,515ha이고 생산량은 50,449톤이다. 생산 농가는 15,500명에 이른다.
충북도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윤향식 박사는“고품질의 고구마 소주 조기 상품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지원 및 공동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의 신 가치 창출을 위한 기능성 식품 소재 및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 주식회사(대표 경기호)는 청주에서 국산 유기농 쌀로 만든 증류주인‘이도’를 생산하는 업체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됐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