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지난 13일 구급, 건축, 위험물 등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소방 민원 업무의 투명성 제고와 불합리한 관행 등 사전예방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전화친절도 등 소방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고객감동 친절 운동 전개 △부정 청탁과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교육 △청렴도 향상대책 추진기반 구축 △소방민원업무 상시 모니터링 강화 및 해피콜 운영 내실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민원담당자의 자세 △민원업무처리 애로‧건의 사항 청취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전 부서(안전센터·구조대)를 대상으로 최초 접수 시점의 고객유형 파악 및 해당민원 업무처리 준비, 민원인 친절응대 마음다짐 등 민원인 섬김-콜 고객감동 친절응대를 지속적으로 전개하도록 말투에서 비롯되는 따뜻한 행정 안내를 당부하고 민원공무원 친절 교육훈련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수 소방서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소통하고 배려하는 민원행정을 추진할 것.” 이라며 “민원업무 환경개선과 최적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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