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코로나 확진자 방문 피해업소 지원 나서 - 최소 2일에 대해서는 기본으로 제공, 최대 5일까지 지원 최돈명
  • 기사등록 2020-04-14 12:49:27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하여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업소에 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지원은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피해기업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대상은 확진자 방문으로 방역 조치 및 휴업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소 37개소이다.


지원금은 임대차계약서에 따른 일 임대료와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로 확인된 일 인건비를 더해 하루 비용을 산정하며 1일 최대 39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휴업인정기간은 최소 2일에서 5일까지로, 최소 2일에 대해서는 영업 준비 및 인식 전환 소요 기간으로 보고 모든 피해업소에 기본으로(최대 78만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실제로 휴업한 일수를 더해 지원금이 계산되며, 최대 5일(최소 2일 포함), 19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4월 17일까지 신청서, 신분증·통장 사본, 임대차계약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등 필요 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지역경제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lordheart@gwangjin.go.kr)로 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 사항은 지역경제과(☎450-7317)로 하면 된다.


구는 접수 신청서 기준 지원금을 산정하여 4월 중 지급할 계획이며, 상황에 따라 추가 신청 및 예산 교부를 받을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업소에 대해서는 즉시 방역 및 휴점 조치를 하였으나 사람들의 불안감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업소가 많은 실정이다”며 “경제적으로나 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업소를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서로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1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