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제조 혁신 기업인 VELO3D가 수직 축 1m의 차세대 사파이어(Sapphire) 산업용 3D 금속 프린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2020년 4분기 출하될 예정이며 정밀 공구 및 부품 제조사인 크누스트-갓윈(Knust-Godwin)이 석유/가스 제품 부품 생산용으로 이 시스템을 최초로 발주했다.
베니 불러(Benny Buller) VELO3D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VELO3D는 사용자가 지금까지의 표준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표적인 제약 중 하나가 최대 제작 크기”라며 “미터 높이의 시스템을 통해 유전용 공구나 항공기 하드웨어 등 지금껏 제작할 수 없었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러 CEO는 “무엇보다도 VELO3D가 특허를 보유한 고도의 서포트프리(SupportFree) 공정과 즉석 캘리브레이션, 공정 제어를 계속 활용해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누스트-갓윈은 미터 높이의 사파이어 프린터를 활용해 당장 유전 시추용 부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유전 시추용 부품은 5개 이상의 절삭 공정으로 제조되고 있다. 적층 제조로 이러한 기존 공정을 통합할 수 있으며 부품 품질과 부품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마이크 코리스(Mike Corliss) 크누스트-갓윈 기술 부사장은 “보통 대형 포맷의 적층 기계는 부품 품질과 상충 관계”라며 “VELO3D는 공정 제어 및 계측과 관련해 반도체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엔지니어링 역량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품 품질을 유지하면서 중요한 산업용 부품을 제조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적층 높이 1m인 사파이어 프린터의 기술적 특징으로는 직경 315mm의 빌드 플레이트(build plate), 듀얼 1kW 레이저, 현장 광학 보정 등을 꼽을 수 있으며 기존 사파이어 기계와 동일한 특성도 다수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SLM800과 GE 애디티브 X 라인 2000R(GE Additive X Line 2000R)을 뛰어 넘어 세계에서 적층 높이가 가장 높은 생산 금속 분말 레이저 적층 제조 시스템으로 등극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2020년 말부터 시판될 예정이며 니켈 기반 합금과 호환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nfo@velo3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
양주시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으로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양주시보건소는 2025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자체 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지난 15일에는 코레일, 회천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덕정역 일대 금연구역을 집중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유동 인구가 많고 흡연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된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주요 점검 내용은 흡연 행위 단속, 담.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나눔 행사’ 개최
남양주시는 12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EBC헌병봉사대와 화도청소년애향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나눴다.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
남양주시, ‘제4회 장기요양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남양주시는 12월 15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제4회 남양주시 장기요양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장기요양기관 종사자 40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 유공자 표창, 영화 관람, 축하공연 등으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고령사회에서 돌봄의 중요성과 장기요양인의 역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전한욱 회장은 “장기요양 ..
가평 조종면 청소년들, 어르신께 겨울용품 나눔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늘해랑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대한노인회 조종면 분회와 함께 겨울용품 나눔행사인 ‘마을과 마음 잇기’를 했다. 이번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정규 프로그램인 ‘기획봉사’의 하나로, 청소년들이 1년간 뜨개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목도리와 모자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