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대 총선에서 당선된 미래통합당 제천·단양 엄태영 후보가 15일 오후 충북 제천시 선거 사무소에서 부인 이종선 여사와 함께 꽃다발을 들고 있다.21대 총선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당선 한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는 15일 "당선의 기쁨보다 파탄 지역에 이른 지역 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중책에 어께가 무겁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엄 후보는 "그동안 4·15총선을 준비하면서 지역 곳곳에서 제게 주신 주민 여러분들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기고 보다 낮은 자세로 제천 시민과 단양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엄 후보는 "선거 과정에서 약속드린 공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먼저 민생경제 살리기에 집중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우량기업과 투자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대표 공약인 '국가지정 관광단지 조성'을 위해 관광개발 기본계획에 반영되도록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국회에 입성하면 국토교통위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엄 후보는 "선거기간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잘사는 제천·단양을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로드맵을 세우 하나씩 추진해 나가겠다"며 "오직 지역발전만을 생각하며 국회 의정활동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엄 후보의 공약은 ▲단양8경·제천10경, 중부내륙 국가지정 호반관광단지 프로젝트 추진 ▲수도권소재 문화관광 공공기관 제천·단양 유치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간 조기 착공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조치 추진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중부분원 유치 등 우량 기업유치로 얄질의 일자리 창출 ▲농림업 6차 클러스터 조성 ▲WHO(국제보건기구)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등이다.
엄 후보는 제천고와 충북대를 졸업하고 제천시의원 두 번, 민선 3․4기 제천 시장을 역임했으며 당내 박창식 후보와 경선을 치러 승리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