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청년, 창업하세요”…2천만원 지원
  • 김만석
  • 등록 2020-04-20 13:32:02

기사수정
  • 28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 2억원 확보…5월중 지원 대상 선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8일까지 ‘2020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송파구는 유망한 사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청년을 발굴해 창업을 지원하는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심사를 통해 10개 기업을 선발하고 기업에게 각각 200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2019년에는 4개 기업에 각각 1000~1200만원을 지원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청년창업가들이 어려움을 겪어 추경을 통해 프로젝트 규모를 대폭 키웠다.



송파구는 자금 지원과 함께 멘토링 등과 같은 지원도 제공한다.  



정보통신기술(ICT), 감염병 예방 등의 분야에서 유망한 사업 아이템이나 기술을 보유한 청년이면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2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uns1031@songpa.go.kr)로 참가신청서 등의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송파 소재 기업이거나 송파구에서 창업할 기업이어야만 한다. 대표자 나이는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1980년 4월 8일 이후 출생자)이어야 한다.


송파구는 지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대면심사 등을 진행해 5월 중으로 지원 대상 기업을 선발한다. 구체적인 심사 일정 등은 해당자에 한해 별도로 통보할 계획이다.


 

지원 청년창업가로 선정되면 송파구와 협약을 맺고 11월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된다. 12월에는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도 열린다.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대상 기업인 시온(Sion), 초블레스, 라드류비츠인터내셔널, ㈜렌탑 등 4개사는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각 기업들은 고용창출 및 매출 증대 효과, 와디즈 런칭 성공,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미국·칠레 제품 수출 등의 결과를 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소비와 투자가 위축되면서 많은 청년창업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송파구는 이들과 이 위기를 넘길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자 조력자로서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