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 쉼’, 온라인 위기지원 실시!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4-20 19:35:31
기사수정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 쉼에서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대비해 위기 청소년 직접 발굴을 위한 온라인 지원에 나섰다.

 

온라인 위기지원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불편을 겪고 있는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직접 발굴하고, 즉각적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온라인매체(카카오톡페이스북 등)를 통해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위기 청소년들이 모여 있는 페이지, 오픈 채팅방으로 직접 들어가 대상자를 직접 발굴함과 동시에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창구를 통해 운영되기 때문에 가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접근이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상담 기관연계지원 힐링박스(식사 및 간식 지원) 위기지원박스(위생 및 의료용품 지원) 등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관계자는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요즘, 적극적인 위기 청소년 발굴과 그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외에도 월·화요일 학교연계사업, ··금은 거점지역별 거리상담(아웃리치)를 진행한다.

 

온라인지원서비스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https://www.fgy.or.kr/st)에서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1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