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프장 캐디 머리에 박힌 실탄…인근 軍부대 사격 훈련 중 오발로 추정 최돈명
  • 기사등록 2020-04-25 10:31:39
기사수정


▲ [사진출처 = KBS뉴스 캡처]

전남 담양의 한 골프장에서 증무 중 쓰러진 여성의 머리에서 제식 소총탄이 발견됐다. 골프장 인근에 군 사격장이 있어 군 당국이 오발 사고 조사에 나섰다.


24일 군 당국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4시40분께 전남 담양군의 한 골프장에서 일하는 20대 캐디 A(여)씨가 머리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외상을 입고 쓰러졌다. 당시에는 그의 발밑에 골프공이 떨어져 있어 모두가 골프공에 맞았을 거라고 추측했으나, 병원으로 이송돼 검사를 받은 결과 A씨 머리에서 우리 군 제식탄으로 추정되는 5.56㎜ 실탄 탄두가 발견됐다.


해당 골프장에서 1.7㎞ 떨어진 곳에 한 군부대 사격장이 있고, 당시 사격장에서 개인화기사격 훈련이 진행 중이었던 점, A씨의 머리에서 발견된 실탄이 해당 부대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종류라는 점 등을 들어 경찰은 이 사건을 군 수사기관으로 이첩했다. 군 당국은 현재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군 수사기관은 실탄 사격 중 탄알이 장애물을 맞고 튀었거나, 목표지점에서 벗어나 멀리 날아가 ‘도비탄’이 돼 골프장까지 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5.56㎜ 실탄을 사용하는 우리 군의 K2 소총 유효사거리는 460~600m, 최대사거리는 2천653~3천300m이다.


군 당국은 해당 부대 사격장을 긴급 폐쇄하고, 사고 원인과 사격 전 경고 방송 규정 준수 여부, 안전 조치, 사격장과 골프장 간 거리 등을 조사 중이다. 


또 사고 원인이 명확히 파악될 때까지 육군 전 부대의 개인화기 사격 훈련을 중지하고, 모든 사격장에 대한 안전 점검에 착수했다. 


한편, 이날 새벽 인근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퇴원한 A씨는 군 당국 요청에 따라 다른 민간 병원에 입원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군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조사 결과 군 사격 훈련으로 A씨가 피해를 본 것으로 결론 나면, 군 내부 규정에 따라 보상 절차를 진행하고 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