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의조(지롱댕 보르도)가 대한축구협회(KFA)의 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 ‘드림(Dream) KFA’에 등장해 참가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FA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드림(Dream) KFA 온택트(Online Contact)’를 실시했다. ‘드림(Dream) KFA’는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스포츠와 관련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드림(Dream) KFA’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전처럼 참가자들이 축구회관에 모이지 않고 화상으로 진행됐다. 중·고등학생의 온라인 수업 시간을 감안해 오후 5시부터 시작됐다. 온라인 화상연결로 진행되는 만큼 이번 ‘드림(Dream) KFA’는 ‘온택트’라는 명칭이 별도로 붙었다. 선정된 중·고등학생 22명은 각자 개별 장소에서 사전에 전달받은 화상연결 프로그램에 접속해 ‘드림(Dream) KFA’와 만났다.
황의조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해 프랑스 리그가 중단되면서 현재 한국에 체류 중이다. 이 때 ‘드림(Dream) KFA’의 취지를 전해 듣고 국가대표 재능기부 차원에서 흔쾌히 참가를 결정했다.
멘토링 시간을 통해 황의조는 참가자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사전에 수집한 참가자들의 질문에 성실히 응답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후일담부터 프랑스 생활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드림(Dream) KFA’를 수놓았다.
비록 대면하지는 못했지만 황의조는 최선을 다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고민을 토로한 참가자에게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따뜻한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특히 ‘선문팬답(선수가 묻고 팬이 답하다)’ 시간에는 MC를 맡은 박지영 아나운서와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이기도 했다. 박지영 아나운서는 황의조와 마찬가지로 재능기부 차원에서 이번 ‘드림(Dream) KFA’에 참가했으며, 앞으로도 KFA가 추진하는 CSR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드림(Dream) KFA’에는 황의조 외에도 김희곤 국제심판이 참가해 참가자들과 만났다. 이전 ‘드림(Dream) KFA’에서도 심판의 세계에 대해 강연하며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던 김희곤 국제심판은 화상임에도 생생한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내며 궁금증 해소에 최선을 다했다.
국가대표 선수가 재능기부 형태로 참가하는 ‘드림(Dream) KFA’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KFA는 ‘드림(Dream) KFA’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시도 축구협회와 함께 동일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축구계 입성을 꿈꾸는 청소년·청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사회공헌 및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