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구-연세대학교가 함께하는 온라인 초등학생 중국어 프로그램’을 5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여건을 감안해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화요일반 18명, 목요일반 18명 등 총 36명의 초등학생을 모집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강의에 따른 집중력 향상을 위해 1반 당 6명으로 소수 인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강의는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90분간 이루어지며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전문 강사의 병행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어린이중국어 교재를 활용해 입문 및 초급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다만, 온라인 강의 특성상 노트북 또는 웹캠 및 마이크가 장착된 컴퓨터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3~6학년생으로 오는 5월 7일부터 5월 17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5월 22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인당 참가비는 30만원으로 이 중 절반인 15만원을 내면 나머지 15만원은 구가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 저소득층 자녀는 참가비가 전액 지원된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마포구 교육지원과(02-3153-895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난해 연세대학교와 진행하는 중국어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라며 “올해도 초등학생들이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소중한 언어 체험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