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는 오늘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소중한 전통유산인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버이에 대한 존경과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제4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어버이날은 경로효친(敬老孝親)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기념하는 범국민적 기념일이다. 처음 1956년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오다가 1973년 제정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지정되었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번 어버이날에는 별도의 기념식 없이 비대면 기념행사를 추진한다. 행사는 ▲시와 구·군 등 청사에 효행장려 홍보물 게첩 ▲당해연도 100세 어르신 64분께 카네이션 증정 ▲효행 유공자 표창 전수 등으로 추진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효행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치고 힘든 우리 부모님들의 마음에 꽃을 달아 드리자’는 주제의 포스터를 제작해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읍·면·동 청사에 게첩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00세가 되신 어르신분들 중 희망자 64분께는 카네이션을 배송해 100세 장수를 축하한다. 더불어 평소 효행을 해온 유공자 11명(개인 9, 단체 2)에게는 구·군을 통해 시장 표창을 전수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기념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우리 부모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각 구·군(읍·면·동) 및 노인복지관 등에서도 5월을 맞아 자체적으로 다양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