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미래통합당 엄태영 국회의원 당선인과 이상천 제천 시장이 첫 정책간담회를 갖고 있다.미래통합당 엄태영 국회의원 당선인과 이상천 충북 제천 시장은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해결에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과 엄 당선인은 제천시의 미래비전과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정부예산 확보대상사업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시는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이전, 초록길 드림팜랜드 조성사업, 3산업단지조성사업, 의림지 일원 복합리조트 유치사업, 제천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6개 주요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회 예산확보 등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엄태영 당선인은 충북도 자치연수원 제천이전과 관련해 "이시종 지사에 대해 신뢰가 가질 않는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자치연수원 제천이전은 이시종 지사의 공약이었지만, 최근 여러 정황상 제천이전이 불투명해지고 있다. 엄 당선인이 이를 놓고 돌 직구를 던진 것이다.
엄 당선인은 그러면서 "기업유치와 관련해 좋은 기업은 충주, 오창, 진천, 음성에 몰리고 제천·단양에는 기피기업만 오고 있다"며 북부권 소외 론을 제기했다.
이상천 시장 역시 "자치연수원 유치사업이 많이 지체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제천시민은 허탈감에 빠져 있다"고 주장했다.
이시종 지사의 공약사업인 자치연수원 이전 사업은 제천시 신백동 일원에 618억원 규모의 연수원 건립 사업으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지만 오는 6월에나 연구용역보고회가 열리는 등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