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는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던 지역 마이스 행사의 재도약을 위해 시에서 주최하는 첫 행사로 ‘제9회 부산 마이스(MICE)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9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며 ‘MICE 4.0, 부산에서 +(플러스)하다’라는 주제로 미팅테크놀로지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4차산업 혁명기술과 마이스 산업이 융복합된 행사로 진행한다.
22일 오후 12시 박성훈 경제부시장 주재의 마이스 관계기관, 업계와 마이스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시작으로, 1시 30분 벡스코 컨벤션홀 2층(205호)에서 관광마이스산업국의 지난 1년간의 성과 개막영상 상영 등 ▲개막식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비전선포 ▲부산컨벤션산업협회 발대식 ▲마이스 리더스 포럼 ▲미팅테크놀로지 브랜드 PT쇼 등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와 달리 시민 참여보다 지역 마이스 구성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행사통합관리시스템(징검다리커뮤니케이션), 비콘을 활용한 전시회 맞춤솔루션(더웰) 등 미팅테크놀로지 기술 적용을 위해 지역업체 15개 홍보부스를 운영, 행사 상담도 받을 수 있는 ▲미팅테크놀로지 전시 ▲부산관광기념품 10선 홍보부스 운영으로 참가자에게 부산대표 관광기념품을 홍보하고, 참가자 기념품으로 관광상품 구매 티켓을 배부하여 직접 관광상품을 구매할 기회도 제공한다.
개막식 직후 열리는 마이스 포럼에서는 동덕여대 윤영혜 교수가 ‘지속가능 MICE 발전방향’에 대해 같은 시간 서울에 있는 엠더블유네트웍스 성민욱대표와 홀로그램 라이브 방식의 강연을 선보이며, 코로나 이후의 부산 마이스 산업 방향 설정을 위한 ‘포스트 코로나19 부산MICE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동서대학교 성은희 교수와 5명의 패널이 열띤 이슈 토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 ‘전국 지자체 공무원 및 공사 직원 MICE교육’에서는 100여 명이 넘는 신청자 중에서 최종 50명의 명단을 확정하여 ▲부산 유니크베뉴 답사 및 요트체험 ▲최신 마이스 트렌드 ▲국제회의 유치활동 사례 ▲행사대행용역에서의 공정거래 가이드라인 등을 교육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이태원클럽 발 코로나 재확산 추세로 긴장감이 없지는 않으나, 방역 등을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최초로 시가 주최하는 첫 행사가 마이스 재도약의 출발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행사장 입구 열감지기는 물론 비접촉 체온 체크, 에어커튼(통과형 몸 소독기), 마스크와 멸균장갑 착용 등 철저한 방역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