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에서 답을 찾다, 2020년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 개최 - 올해 생물다양성의 날 주제는 “자연에 답이 있다” - 서식지 보전‧멸종위기종 복원 등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 되길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 기사등록 2020-05-23 09:22:09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장관 조명래)522일 오전 경북 상주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2020 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강영석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기념사와 축사, 생물다양성 유공자 포상, “자연 덕분에이어가기(챌린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실천을 위해 야외 공간에서 50여 명의 소규모 인원으로 개최되며, 지역 방역 당국과 공조하여 의료 부스 운영, 좌석간 거리 유지 등 철저한 방역 준비를 했다.

 

생물다양성의 날1993년 유엔 총회에서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을 목적으로 지정되었으며, 우리나라는 2010년부터 정부 차원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생물다양성의 날 주제는 자연에 답이 있다(Our solutions are in nature)”, 전염병 발생을 포함하여 인류가 직면한 위기가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다양성 감소에 기인하고 있으며,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사람이 자연을 일원임을 인식하고, 생태계 복원 등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치유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조명래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녹색 복원 등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국민들의 동참과 코로나19 대응으로 지친 지역 주민을 위로하고, 의료진 노력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의 기념식은 국민들의 안전하게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evpr)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추후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하여 게시할 예정이다.

 

* 생중계 시작일시: 2020522, 오전 11

 

박연재 환경부 자연보전정책관은 코로나19등 우리가 직면한 많은 어려움이 생물다양성 감소에 기인함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서식지 보전 및 멸종위기종 복원 등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에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4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