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는 산림병해충 발생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한다고 밝혔다.
도는 산림병해충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청과 산림환경연구소, 시군 13개 기관에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한다.
흰불나방과 독나방 등 주요 산림해충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피해가 우려되는 매미나방과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 돌발해충에 대해 지속적인 예찰과 방제에 주력할 계획이다.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47명을 11개 시군에 배치하여 산림지역과 도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 관광지 등 생활권을 중심으로 집중 예찰을 실시하고 병해충 발생 시 즉각적인 방제를 통해 주민들이 해충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한다.
특히, 소나무재선충병은 감염목의 조기발견 및 적기방제를 추진하는 것이 피해 확산을 막는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도 임차헬기를 활용하여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항공예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방제와 무인항공방제 사업을 통해 매개충인 북방수염하늘소의 밀도를 낮추고 미 발생지역에도 지속적인 예찰을 통해 방제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선녀벌레와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등 기타 돌발해충 적기방제를 위해 시군별 산림부서와 농업기술센터가 공조를 통해 ‘공동방제의 날’을 운영 협업방제를 추진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산림병해충 방제는 무엇보다 조기발견과 적기 방제가 중요하다.”라며, “예찰 조사를 강화해 산림이나 가로수, 공원 등에서 수목의 이상 증상 또는 병해충이 발견되면 적극 방제로 산림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