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대한축구협회(KFA)가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진자 급증에 따라 K3·4리그 전 구단 및 오는 6월 6일 열리는 2020 하나은행 FA CUP 2라운드 참가팀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선별검사 대상은 K3·4리그 29개 전 구단과 FA CUP 2라운드에 참가하는 K5리그 3개 팀(SMC엔지니어링, 광주서구효창FC, 인천송월FC)이다. K3·4리그 팀 중에는 FA CUP 1라운드에서 탈락해 2라운드에 참가하지 않는 팀도 있지만 KFA는 추후 원활한 리그 진행을 위해 K3·4리그 모든 구단을 선별검사 대상에 포함시켰다. 검사 비용은 KFA가 부담한다.
FA CUP 2라운드에 출전하는 K리그2 팀들은 이미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리그가 시작되기 전인 4월 27일부터 29일 사이에 K리그1·2 전 구단 선수와 코치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별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와 이번에는 따로 검사하지 않는다.
선별검사 대상 중 FA CUP 2라운드에 참가하는 팀들은 6월 5일까지, FA CUP 2라운드에 참가하지 않는 팀들은 6월 11일까지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지역별 선별진료소나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진행한 뒤 결과보고서를 KFA에 제출해야 한다. 선별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올 경우에는 결과 회신 기한과 관계없이 즉시 KFA 디비전팀 사무국으로 연락해야 한다. 선별검사를 받지 않은 선수단 인원은 리그 및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김종윤 KFA 대회운영실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진자 급증에 따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 지침을 시행하고 있다. KFA도 정부의 방침에 따라 선수단 및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