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정식)은 ‘칭찬하면 행복배달통(通)이 간다’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전담추진단 TF팀’을 선정해 행복배달통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칭찬 행복배달통은 제7대 충주시청공무원노조의 자랑스럽고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신규사업으로 직장 내 직원 간 협업 및 격려 등 긍정적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직원들이 칭찬 분야와 직종을 가리지 않고 다른 직원의 미담 등을 내부망에 올려 칭찬하거나 칭찬하고 싶은 직원이나 팀을 노조에 추천하면, 노사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주인공을 매달 선정한다.
선정된 직원 및 팀에게는 10만 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선물 및 간식과 상장 등을 노사 대표로부터 받게 된다.
이번 칭찬 행복배달통의 첫 주인공은 정부의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결정에 따라 지난 5월 구성된 ‘긴급재난지원금 전담추진단 TF팀’이다.
긴급재난지원금 전담추진단 TF팀은 시민들이 지원금을 신청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직원들로부터 칭찬을 받아 행복배달통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TF팀의 이같은 노력으로 충주에서는 6월3일 기준 전체 재난지원금 대상인 96,155가구 중 93,845가 587억 원을 수령해 지급률 97.6%를 기록했다.
이날 노측 대표 박정식 노조위원장과 사측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은 TF팀이 원하는 간식과 상장을 노동조합조합원들의 마음이 담긴 칭찬 행복배달통에 담아 이성원 팀장에게 전달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직원 간 화합하고 즐겁고 보람있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복배달통을 추진하신 노조위원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행복배달통을 통해 상·하간 경직된 조직문화를 탈피하고 소통중심의 직장문화로 정착시킴으로써 공무원들이 역량을 집중하여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식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이지만 현장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칭찬문화 확산을 통해 활기차고 즐겁게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동하는 실천노조, 소통하는 열린 노조’를 기치로 출범한 7대 충주시 공무원노조는 55명의 임원을 구성하고, 소통과 실천을 통한 조합원의 권익 신장을 추진하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