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이고지서는 그만”…지방세, 모바일로 편리하게! - 납부·자동이체 시 최대 1000원의 마일리지·세액공제 혜택까지!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6-19 13:40:33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구민의 납세편의를 위해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방세 전자고지’는 종이고지서 대신 세액을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납부하고, 마일리지·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등기, 우편발송 등으로 전달되던 종이고지서를 납세자가 제때 받지 못해 납부기한을 놓치거나, 고지서를 분실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또, 종이 고지서 발행에 따른 비용과 불필요한 종이생산도 줄일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정기분 지방세는 면허세(1월), 자동차세(1·6월), 재산세(7·9월), 주민세(8월)다.  


고지서 확인부터 은행 방문 없이 자동이체, ARS(☎1599-3900), 인터넷 뱅킹, 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ETAX), 서울시 세금납부 스마트폰 앱(STAX) 등으로 납부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로 세금을 납부하면 ▲세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850원(30만원 미만은 350원)의 마일리지 적립과 ▲15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세액에 관계없이 500원의 마일리지 적립과 500원의 세액공제가 제공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납부해야 할 세액을 차감할 수 있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은 ETAX 홈페이지나 STAX앱에 접속한 후 ‘나의 ETAX’에서 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이 세금을 편리하게 확인, 납부할 수 있도록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무 서비스를 확대, 발굴해 구민의 납세편의를 높이고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세무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기후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워싱턴주의 제이 인즐리 주지사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