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고양창릉・부천대장 도시기본구상 등 국제공모 시행 - 세계적 수준의 신도시 조성 위해 전세계 건축・도시 전문가 대상으로 공모 - 최우수작 당선자에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용역 및 첫마을 시범단지 설계권 …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6-21 00:59:41
기사수정




LH(사장 변창흠)는 지난 3월과 5월 지구지정된 고양 창릉, 부천 대장 2개 지구를 대상으로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국제공모를 시행한다고 지난 19 밝혔다.



이번 공모는 더불어 발전하는 공존과 상생의 공생도시라는 주제로 각 신도시의 공간구조를 위한 기본구상 아이디어와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방안을 제안 받아 고양창릉, 부천대장 지구를 친환경·일자리·교통친화 등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해외업체도 참가할 수 있도록 국제공모로 시행하며, 많은 건축·도시 전문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보다 속도감 있는 도시조성을 위해 첫마을 시범사업 계획을 포함하는 등 공모 범위와 당선자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지구별 최대 4건의 입상작을 선정해 포상하며, 최우수작 당선자에게는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용역첫마을 시범단지 설계 용역의 우선협상권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총괄계획가(Master Planner) 지위도 부여돼 지구계획 수립 시 도시, 환경 등 타 분야 총괄계획가와 함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공모는 19 공고를 시작으로 23() 현장설명회를 통해 오는 8월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3기 신도시 공모관리 홈페이지(3rd.lhurbandesign.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운섭 LH 신도시사업처장은 우수한 자연·문화자원을 지닌 고양창릉과 부천대장 지구를 주변 지역과 상생하는 세계적 수준의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라며, “친환경 도시, 일자리가 충분한 도시, 교통이 편리한 도시 등 국민에게 사랑받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