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슬로건으로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충북 오송역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온라인 엑스포 개최로 운영방식을 전격 변경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수출 진흥 전문 엑스포로서 국내·외 진성바이어를 초청해 기업 간 거래(B2B)를 중심으로 화장품 홍보와 수출 상담 및 판로 개척에 기반을 두면서, 국내 강소기업들의 우수한 화장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마켓관을 병행 운영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로 해외바이어 입국 및 현장 비즈니스 상담에 큰 차질이 우려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 되는 상황에서 오송역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서 불특정 다수가 관람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고심 끝에 온라인 개최로 행사를 선회하기로 했다.
도는 온라인 개최 결정에 앞서 올해 엑스포 참가를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상담회 진행 시 참여여부 등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코트라 등 7개 바이어 유치기관과 화장품협회 등 전문가와 회의와 토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개최 시 발생할 수 있는 국가별 시차, 현지관리, 인터넷 환경 등 문제점에 대한 대책과 현장에 오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상담 및 판매가 가능한 장점, 연중 온라인을 통한 기업 및 제품 홍보가 가능하다는 이점 등 행사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했다.
이번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온라인 개최는 코로나19로 국내․외의 유사 화장품박람회 행사가 취소․연기되는 상황 속에서 7회째 쌓아온 국내 최대 현장중심 B2B전문엑스포의 명성과 연속성을 유지하고 온라인 홍보․비즈니스 상담 지원시스템 구축이라는 새로운 행사모델을 제시해 향후 유사 위기사태 발생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함은 물론 화장품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도는 보다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행사에 참여하도록 참가비 감액, 온라인 제품 홍보관 상시 운영, 바이어 매칭시스템을 갖춘 비즈니스 상담장, 매칭된 국내․외 바이어에게 사전 제품샘픔 제공, 뷰티리뷰단 운영 등 참가기업의 눈높이와 바이어의 구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담아낸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세부추진계획은 8월에 확정될 예정이다.
최응기 화장품천연물과장은 “화장품 특성상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오프라인 개최가 최적이나 포스트코로나의 새로운 세상, 비대면 접촉의 일상화 등에 긍정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해 나가고자 온라인 개최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라며 “2020년 온라인 전시․홍보관이 기존 행사의 틀을 깨고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화장품기업 판로 개척, 수출 지원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행사로 성공하길 기원하며 남은 행사기간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온라인 전시․홍보관을 구축하고 기존 일정대로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