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tvN ‘오 마이 베이비’ 장나라가 프러포즈 앞 혼란 심리를 꽉 찬 내면 연기로 담아내며 수목밤 ‘힐링 여주’로 등극했다.
장나라는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극본 노선재/연출 남기훈)에서 ‘아이를 낳겠다’는 간절한 꿈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육아 매거진 ‘더 베이비’ 편집장장하리 역을 맡았다. 지난 24일 방송된 13회에서 장나라는 고준의 프러포즈 계획을 듣게 된 후 결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 휩싸인데 이어 설렘, 혼란, 원망, 당황으로 번져가는 ‘나노 감정’을 자유자재로 표현, ‘공감 여신’다운 진면목을 선보였다.
극중 장하리(장나라)는 한이상(고준)과 설렘 가득한 하룻밤을 보내고 들뜬 기분으로 집에 돌아왔지만, “남편한테 사랑 많이 받고 살아. 엄마 닮지 말고”라는 엄마 이옥란(김혜옥)의 말을 듣자 결혼에 대한 고민에 잠겼다. 더욱이 불임 치료로 인해 알람까지 맞춰놓고 영양제를 챙겨 먹는 한이상을 보며 장하리는 왠지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다.
그러다 우연히 한이상의 프러포즈 계획을 듣게 된 장하리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귀여운 허당미를 내뿜었다. 퇴근하는 장하리를 기다리던 한이상이 트렁크를 열려고 하자 프러포즈로 오해한 채 큰 소리로 만류하는가 하면, 차 안에서 글러브박스를 열어보라는 한이상의 말에 화들짝 놀라 “잠깐만요! 제가 받을 준비가 안 됐어요”라는 말로 자리를 떠버렸던 것. 이에 장하리는 자꾸만 한이상의 프러포즈를 피하는 자신의 상황을 친구 김은영(이미도)에게 털어놨고, 김은영은 결혼 전에 느끼는 두려움인 ‘콜드 피트’라고 설명했다. 장하리는 자신에게 잘해줬지만 떠났던 아버지를 떠올리며 “이상씨는 단단해서 떠나지 않을 거 같은데... 왜 떨리는 마음으로 기대하지 못하고 왜 떨면서 도망치고 있니, 나?”라고 스스로를 향한 불안한 심경을 토로했다.
얼마 후 장하리는 산악회원들과 함께 동해에 간 줄 알았던 엄마가 연락을 끊고 살았던 아빠 병원에 있다는 소식에 곧바로 달려갔다. 엄마에게 화가 난 장하리는 “남이잖아! 엄마가 왜 아빠를 간호하고 있는데?”라며 소리쳤고, “신경 쓰이면 간병인 붙여줘. 아빠 때문에 그 고생을 해놓고선. 왜 또 사서 고생을 해. 엄마가!”라는 말로 엄마에게 원성을 터트려냈다.
결국 ‘저런 사람을 아빠로 만들어줘서 미안하다’는 엄마의 말에 울컥한 장하리는 “엄마가 왜 미안한데!!”라며 속이 타들어 갔고, 집 앞에서 기다리던 한이상의 품에 안겨 위로를 받았다. 아버지의 수술이 끝나고 생각에 잠긴 장하리는 “사랑의 기대가 어긋나고 그 사람과의 인연이 상처가 됐을 때, 나는 엄마처럼 꿋꿋하게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말을 되뇌며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마음에 심란해했다. 더욱이 장하리는 커플 사진을 찍자며 부른 한이상에게서 “장하리씨, 우리 결혼합시다”라는 진짜 프러포즈를 받자, 복잡다단한 눈빛으로 시선을 떨궈 여운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 장나라는 프러포즈 앞에서 갈팡질팡하며 흔들리는 혼란스러움을 탄탄한 내면 연기로 그려내 시청자들의 공감 지수를 고조시켰다. 시청자들은 “역시 로코 퀸! 프러포즈 혼동할 때 완전 러블리!” “장하리, 한이상과 어떻게 되는 건가요!” “장나라의 현실연기! 오늘도 빠져들어 봤어요!” “장나라 실감나는 연기에 시간순삭! 역시 믿보배!”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