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힘든 어르신 및 저소득층을 위해 기업과 민간, 자원봉사자가 힘을 합쳤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6월 25일 도봉구청 광장에서 ‘2020년 사랑 나눔 여름김치’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사랑 나눔 여름김치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와 하나로마트 창동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와 도봉동 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자원봉사캠프협의회, 아파트봉사단협의회, 가족플러스봉사단등 30여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 500가구에게 여름김치 3kg(배추겉절이, 열무김치)과 즉석밥을 전달한다.
한국마사회 김국연 도봉지사장은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 협의회는 창동역 희망장터’와 ‘사랑의 복주머니’ 등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눠주신 지역기업과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민과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