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지난 24일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 충주시 시민대상 5개 부문 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부문별로 △문화・예술・언론 김명일 삼화대장간 야장 △교육・체육 진용남 대한조정협회수석부회장 △산업・경제 정민환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의장 △농림·축산 진광주 중원농업협동조합장 △사회봉사윤리 진기화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장 등 5인을 선정했다.
김명일(남, 79세) 삼화대장간 야장은 전통대장기술을 계승하여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전통기술 보급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진용남(남, 54세) 대한조정협회수석부회장은 다수의 국내외 조정 대회·행사를 유치해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민환(남, 52세)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의장은 노사 상생을 위해 헌신하고 사내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진광주(남, 59세) 중원농업협동조합장은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와 농업인 복지증진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진기화(남, 46세)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장은 사회봉사·사회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실천운동으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시민대상은 전체 시민의 귀감이 되고 충주를 빛낸 분들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라며, “충주시 시민대상에 선정되신 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지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7월 8일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이 취소되면서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만 진행할 예정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