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 밖 청소년들, 문화예술로 미래 키운다! - 서울시 공모에 2개 사업 선정…버스킹 공연 등 문화예술활동 지원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7-03 13:04:29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나선다.


구는 ‘2020년 서울시 주관 학교 밖 청소년 및 소외계층 청소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사업비 3,500만 원을 확보하여 문화예술부터 진로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2개 프로그램은 ▲ ‘청개구리 유랑단’ ▲ ‘더디가도 함께가는 세상’이다. 관내 문화 공간탐방, 지역사회 문화활동 참여를 비롯해 악기 및 보컬레슨, 합주연습 등을 통해 버스킹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보호를 지원하는 (사)함께웃는마을공동체즐거운가, (사)한빛청소년대안센터가 진행한다.


구는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발휘하며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교육기관 '한들'을 운영해 학습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14세~19세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며 독서논술 등 기초교과부터 드럼, 미술디자인 등 선택교과와 특별활동, 개별학습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의 교육목표는 청소년들이 소외됨 없이 다양한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송파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